1. 아침 식탁을 채우는 간단한 메뉴
바쁜 일상 속에서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침을 거르면 하루를 시작할 에너지가 부족해집니다. 햄과 달걀은 언제나 든든한 조합이며, 샌드위치로 만들면 준비 과정이 간단하면서도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삶은 달걀을 슬라이스해 담백한 맛을 더한 햄과 달걀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 레시피는 제가 매장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의 간단버전으로 집에서도 카페에서 브런치 느낌을 낼 수있는 그런 레시피 입니다.
2. 재료 준비
- 식빵 2장
- 햄 2장
- 삶은 달걀 1~2개
- 마요네즈 또는 머스터드 소스
- 양상추, 오이, 토마토 ,적채등 신선한 채소 (선택)
3. 삶은 달걀 준비하기
계란은 완숙으로 삶는 것이 적당합니다. 완숙르로 삶지 않으면 슬라이스 할 때 노른자가 망가져서 모양이 예쁘이 않습니다.약 9분간 삶은 뒤 찬물에 잠시 담가두면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계란을 삶을 때는 물에 삶는 것도 좋지만 전기 찜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익힐수 있습니다.완전히 식힌 달걀을 얇게 슬라이스하여 샌드위치 속에 고르게 배열하면 부드러운 노른자가 드러나며 시각적인 매력까지 더해집니다. 달걀 슬라이스 할때는 슬라이서 도구를 이용하는게 빠르고 정확하게 달걀을 슬라이스 하기 좋습니다.
4. 샌드위치 조립 방법
- 식빵 한쪽에 마요네즈를 이용한 소스를 듬뿍 바릅니다.
- 그 위에 햄을 올려 고소하고 짭조름한 풍미를 더합니다.
- 햄 위에 달걀 슬라이스를 겹겹이 올려줍니다.
- 오이, 양상추, 토마토를 추가하면 상큼한 맛이 더해집니다.적채도 채 썰어 듬뿍 올려줍니다.
- 다른 식빵을 덮어 삼각형으로 잘라주면 완성됩니다.이때 한가지 팁을 알려주면 빵을 가장 자리 쪽을 눌러주면서 빵을 싸주는 것이 내용물이 나오지 않고 샌드위치를 잘 쌀수 있습니다.
5. 더 맛있게 즐기는 팁
- 식빵을 토스터에 살짝 구워 사용하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살아납니다.
- 취향에 따라 체다 치즈를 넣어 주면 더욱 고소한 샌드위치를 맛볼수 있습니다.
- 달걀 위에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리면 한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치즈를 곁들이면 풍미가 배가되어 브런치 메뉴로 적합합니다.
- 점심 도시락으로 준비할 경우, 비닐 랩으로 단단히 감싸 모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마무리
햄과 달걀 샌드위치는 간단한 레시피이지만 아침 식탁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완벽한 한 끼입니다. 특히 삶은 달걀을 슬라이스해 넣으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더해져 햄의 짭조름한 풍미와 균형을 이룹니다. 카페에서 즐기는 듯한 감각적인 브런치를 집에서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커피 한잔과 함께 하면 근사하면서도 맛있는 한끼를 나에게 선물 할수 있습니다.